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활의 달인> 천안 마늘떡볶이 달인 맛집? 마늘떡볶이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7. 13.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흥동에 위치한 마늘떡볶이를 찾아갔다고 합니다.


마늘떡볶이에서 파는 메뉴 중에서도 마늘떡볶이를 맛보러 갔다고 하는데요.


가게 이름도 마늘 떡볶이인데 메뉴 이름도 마늘 떡볶이라니 글쓰면서도 헤깔리기 시작합니다.(ㅎㅎ;)


이 곳을 운영하는 분은 경력 13년의 한국분, 유재흥 부부였는데요.


두 분 모두 나란히 마늘떡볶이 달인으로 선정되면서 오늘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답니다.


서민을 울리는 떡볶이로 유명하다는 마늘떡볶이는 천안 역전 시장에 위치해있다고 하는데요.


마늘 떡볶이라는 꽤나 생소한 메뉴로써 꽤나 핫 플레이스가 됐다는 마늘떡볶이는 천안역 동부광장에서 가깝기 때문에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아 보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벽에 빼곡히 적혀있는 낙서들이 오랜 흔적과 정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천안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았을 정도로 인정받을 정도로 유명한 마늘떡볶이를 맛보기 위해 언제나 많은 분들이 찾아오신다고 해요.


체인점도 없기 때문에 진정한 마늘 떡볶이는 오로지 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천안에 가게 된다면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미 다른 방송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6시내고향에서만 2번 소개됐을만큼 KBS와는 인연이 꽤 깊은 것 같습니다.


그럼 마늘떡볶이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늘떡볶이는 천안역전시장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하다고 하는데요.


10분당 200원 정도의 주차 요금이 발생한다고 하니 부담 스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오실 분들은 1호선 천안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온 후 3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하네요.


이제 마늘떡볶이의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떡볶이 (1인분) - 2,500원



튀김 (4개) - 2,000원

튀김 (6개) - 3,000원

튀김 (10개) - 5,000원


*튀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징어

김말이

새우

고구마

야채

만두

소시지



순대 - 3,000원


어묵 (3개) - 2,000원


김밥 (1줄) - 2,000원



마늘 떡볶이 범벅 - 3,000원


*마늘 떡볶이 범벅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튀김떡볶이

순대떡볶이

김밥떡볶이

어묵떡볶이




오늘의 주인공인 마늘 떡볶이를 주문하고 비주얼을 살펴보면 우리가 알고 있는 평범한 떡볶이의 비주얼인데요.


하지만 후각을 자극하는 냄새와 미각을 자극하는 맛은 전혀 우리가 알고 있던 떡볶이가 아니라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한 입 먹어보면 떡이 완전 쫄깃한 것이 식감을 자극한다고 하는데요.


거기다가 결코 자극스러움과 은은함의 경계에서 자연스럽게 펴지는 마늘의 존재감은 이 떡볶이의 맛을 돋보이게 하는데 한 몫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 떡볶이는 국물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국물 떡볶이만큼이나 많은 양의 국물이 함께 나오는데요.


바로 이 마늘 떡볶이 국물에 튀김이나 순대, 김밥, 어묵을 함께 먹어주면 그 맛은 더욱 배가가 된다고 합니다.


달인도 워낙에 잘 알고 있으니 마늘 떡볶이 범벅이라는 메뉴가 탄생한 것이겠죠?


마늘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조차 이 떡볶이 맛을 한 번 보고 나면 마늘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도 있을 정도의 맛을 자랑한다는 마늘 떡볶이.


이런 최고의 조합을 이끌어내기까지 얼마나 많은 달인의 시간과 정성이 들어갔을지 안봐도 알 것만 같습니다.


그럼 이제 마늘떡볶이의 영업 시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떡볶이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요일만 피해서 방문을 하신다면 맛있고 독특하고 특별한 마늘떡볶이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늘떡볶이의 위치 알려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버들로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