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ITZY 류진 상세 정보 (나이,키,몸매)

by I'm 치코 2021. 4. 30.

"ITZY 류진 프로필"

 

 

본명 ? 신류진

본관 ? 평산 신씨

생년월일 ? 2001년 4월 17일

태어난 곳 ? 강원도 춘천시

국적 ? 대한민국

키 ? 163.5cm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오빠

학력 ? 서울광남초등학교(졸업) - 대왕중학교(졸업) - 경기여자고등학교(전학)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무용과/졸업)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JYP 엔터테인먼트


"ITZY 류진 프롤로그"

 

 

류진은 ITZY 데뷔 전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참여했었는데요.

그 때 당시 엄청난 춤 실력을 선보이며 양현석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고 이는 큰 화제를 몰고 다녔습니다.

믹스나인이 방영되는 내내 여자부 부동의 1위를 유지했을 정도로 상당한 실력을 지닌 류진은 믹스나인의 전소미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믹스나인 최종 성대결 때 여자 팀이 패하면서 데뷔는 하지 못했었죠.

결과적으로는 이게 전화위복이 됐다고 볼 수 있는데 이 후 JYP로 소속사를 옮기게 됩니다.

이미 데뷔 전부터 믹스나인 여자부 부동의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었던 이력이 있기 때문에  실력과 화제성을 모두 겸비하여 JYP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유망주로 불렸다고 해요.

거기에 춤, 랩, 비주얼, 라이브가 모두 뛰어난 올라운더 멤버로써 ITZY의 큰 축을 담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군무나 엔딩에서 센터를 담당하며 모든 타이틀곡에서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ITZY 류진 랩 실력과 춤 실력"

 

 

ITZY의 메인래퍼를 맡고 있는 류진은 멤버들이 인정한 팀 내 가장 멋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를 듣고 있을 때 류진이라고 할 정도로 독특한 목소리를 지니고 있는데요.

이러한 중저음과 깨끗한 음색이 합쳐져서 하는 랩은 외국 케이팝 팬들에게 꽤 신선하게 들린다는 평이 많습니다.

거기에 리드댄서 포지션으로 ITZY의 댄스라인 멤버 중 한 명인데요.

주로 몸의 각을 살려서 추는 보이그룹, 팝 댄스를 출때 가장 돋보인다는 평과 춤출 때 나오는 얼굴 표정들이 예술이라는 평이 공존합니다.

그렇기에 류진의 춤을 선호하는 팬들이 많고 메인댄서인 채령도 류진을 ITZY의 대표 춤꾼으로 뽑기도 했죠.

특히 춤을 출 때 강약 조절이 뛰어나고 힘이 좋은 것의 영향인지 파워풀한 안무를 잘 한다고 해요.

멤버들과 함께한 V LIVE에서 다른 멤버들과 비교를 해보면 선을 살리는 댄서 채령, 파워풀 댄서 예지에 비해 류진은 동작 하나하나를 정확히 짚으며 강약 조절을 하는 댄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ZY 류진 비주얼 및 성격"

 

 

유나와 함께 ITZY의 비주얼 멤버로 꼽히는데요.

유나는 전형적인 아이돌상이라고 한다면 류진은 배우상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배우 한소희, 김지은과 매우 흡사하게 생겼다고 얘기들 하죠.

성숙미가 넘치는 얼굴을 지니고 있는 류진은 웃을 때는 인디언 보조개가 생기는데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또한 걸크러시를 풍기는 외모를 갖고 있다 보니 여덕의 비중이 높구요.

그렇다고 극단적으로 여덕만 있는 것은 아니고 청순한 느낌도 주는 외모 + 애교로 남덕들도 꽤 있습니다.

이런 류진의 성격은 MBTI 간단 테스트 결과 INTJ로 나왔었는데요.

주변 사람들의 말로는 착하고 배려심도 많고 그와 동시에 의외로 털털하면서 넉살스러운 면도 있다고 합니다.

가령 믹스나인 당시에도 1등인데도 불구하고 본인이 가고 싶은 노래가 있었지만 다른 연습생을 밀어내기 싫어서 다른 곡을 선택했던 모습도 볼 수 있었구요.

예지와 첫 문자를 했을 때 만나면 뒤에서 안아주겠다고 하는 등 귀여움과 친절함이 몸에 밴 멤버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황극이라던가 다 같이 하는 장난 같은 경우엔 앞장서서 멤버들을 놀리기도 하고 애교도 능청스럽게 하는 꽤나 매력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답니다.


출처 - 나무위키, 류진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