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ITZY 채령 상세 정보 (나이,키,몸매)

by I'm 치코 2021. 5. 26.

"ITZY 채령 프로필"

 

본명 ? 이채령

본관 ? 전주 이씨

생년월일 ? 2001년 6월 5일

태어난 곳 ? 충청남도 논산시

국적 ? 대한민국

키 ? 168cm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언니 이채연, 여동생 이채민

학력 ? 용인서천초등학교(졸업) - 용인서천중학교(졸업)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뮤지컬과/졸업)

소속사 ? JYP 엔터테인먼트


"ITZY 채령 프롤로그"

 

 

 

처음 모습을 드러낸 건 2013년이였습니다.

바로 K팝 스타 시즌3에 언니 이채연과 함께 '완전채'라는 그룹명으로 참가하면서였는데요.

생방송에 진출하기 바로 직전인 배틀 오디션 2위 재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한 이후 비록 TOP 10 진입에는 실패했지만 JYP 연습생으로 입사하게 됐습니다.

또한 2015년에도 언니 이채연와 함께 JYP 신인 걸그룹 TWICE의 멤버를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 참가했었는데요.

이 때도 아쉽게 두 명 모두 탈락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SIXTEEN 탈락 이후 언니 이채연은 JYP를 떠나 W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이동하게 됐는데요.

이후 언니 이채연은 연습생 신분으로 프로듀스 48에 참가 후 IZ*ONE으로 데뷔했습니다.

반면에 동생 이채령은 JYP 연습생으로 계속 남으면서 ITZY의 멤버로 데뷔하게 됐습니다.

이로써 언니와 동생 모두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데에 성공하게 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메인댄서 채령"

 

 

 

일반인 시절부터 데뷔 후 현재까지 언제나 춤으로 박진영에게 인정 받아왔던 상당한 실력자인데요.

그러다 보니 팀 내에서 퍼포먼스 카리스마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데뷔 이후에도 ITZY의 전체적인 퍼포먼스를 가장 잘 소화 해내고 있다는 평도 받고 있구요.

채령은 댄스 동작 하나 하나에 담긴 표현과 선을 가장 아름답게 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춤출 때에도 머리카락을 활용할 정도로 춤선이 상당히 섬세하고 매우 화려하죠.

이 것이 오랜 연습생 내공일수도 있겠지만 신체가 굉장히 유연하다는 선천적인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특히, 허리, 골반을 이용한 춤이 아주 뛰어난데요.

노래의 리듬감을 표현하는 능력은 두말하면 입 아플 정도이며 이러한 통통튀는 춤선을 좋아하는 사람 역시 많습니다.

춤선이 부드럽고 날렵하면서도 흘려 보내거나 스킵하는 동작없이 정확하고 깔끔하게 보이는 채령은 박자를 조금씩 날리면서 솜털처럼 가볍게 춘다는 평을 받습니다.

무대 위에서의 표정 연기 또한 수준급이구요.

식스틴 출연 당시에도 박진영을 비롯한 심사위원들에게 어린 나이에 춤을 정말 잘 춘다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이때부터 춤을 어떻게 하면 맛깔나게 추는지 스스로 연구했다고 해요.


"ITZY 채령 비쥬얼 및 성격"

 

5명의 ITZY 멤버 중에서 가장 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채령은 춤을 오랫동안 춰서 몸매가 굉장히 슬림하고 탄탄하여 예쁘답니다.

1살 언니인 이채연과 일란성 쌍둥이 자매라는 오해를 받을 정도로 상당히 닮은 외모를 지닌 채령은 실제로는 연년생인데요.

실제로는 언니보다 키가 4cm 가량 더 크다고 하며 언니가 강아지상에 순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면 채령은 상대적으로 시크한 분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살짝 올라가고 날카롭게 예쁜 눈매와 분위기 덕분에 고양이상이란 평가를 받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눈매만 그렇고 사실 얼굴 전체를 보면 고양이상과는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채령의 성격은 꽤나 온순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말투가 상당히 나긋나긋하고 조곤조곤 멤버들의 얘기를 잘 들어주며 위로나 격려를 굉장히 잘 해주는 유순하고 선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주변인들이 좋아하는 타입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보여지는 모습과 상반되게 굉장히 유머감각이 뛰어나다는데요.

장안의 화제 였던 "웃어?"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죠.

또한 채령은 아주 잘 놀란다고 하는데요.

무대를 하다가 폭죽이 터질 때 깜짝 놀라거나 미리 귀를 막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방송에서 폭죽은 매번 거의 같은 부분에서 터지기 때문에 몇 번 터지면 적응될 법도 한데 꾸준히 놀라는 걸 보면 상당히 겁이 많음을 알 수 있네요.

언니 이채연이 하이텐션에 큰 목소리를 가진 반면 채령은 ASMR이 어울리는 차분하고 조곤조곤한 귀족느낌의 목소리와 말투를 갖고 있는데요.

특히 V LIVE에서 조곤조곤한 목소리로 마치 강의하는 것 마냥 Wannabe의 어깨춤을 알려주는 것이 빌미가 되어 '교수님'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고 해요.

그리고 숙소 내에서 가장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멤버라는데요.

운동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하는 편이고 V LIVE에 유독 많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팬들과 소통 하기를 좋아하고 원해서 얼굴을 자주 비춰주는 팬 사랑이 넘치는 멤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채령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