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예지 프로필"
본명 ? 황예지
본관 ? 창원 황씨
생년월일 ? 2000년 5월 26일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키 ? 167cm
혈액형 ? A형
가족 ? 부모님, 언니
학력 ? 전주화산초등학교(졸업) - 전주근영중학교(졸업) - 전주상업정보고등학교(금융정보과/졸업)
소속사 ? JYP 엔터테인먼트
"ITZY 예지 프롤로그"
예지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써 5인조 걸그룹 ITZY라는 팀의 리더를 맞고 있습니다.
데뷔 전 엠넷에서 방송된 스트레이 키즈 1회에서 JYP A&R팀이 직접 기획한 여자 2팀 소속으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실력파 가수들이 대다수 참여한 SBS 서바이벌 예능 더 팬에 연습생 신분으로 3라운드까지 진출 직후 공개된 ITZY 데뷔 티저를 통해 데뷔가 공개됐습니다.
현재는 ITZY의 카리스마 리더로, 막내의 장난을 잘 받아주는 착한 언니로, 무대에서는 팀의 시그니처 포즈인 왕관에 어울리는 왕과 같은 멋지고 품위 있는 모습으로 팔레트 같은 매력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2016년 8월 18일 JYP 연습생 쇼케이스에서 처음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던 옛지는 주 포지션은 댄스 포지션이라 밝혔는데요.
그렇지만 보컬과 랩 실력도 뛰어나며 그리고 MC 진행과 같은 매끄러운 방송 감각도 겸비하고 있어 안정적인 육각형 올라운더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ITZY 리더 예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ITZY의 리더를 맡고 있는 예지는 연습생 시절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무슨 일이 있어도 끝까지 해냈다고 해요.
또한 중요한 시험무대나 힘든 연습이 있을 땐 본인도 힘듦에도 불구하고 팀원들을 이끌고 통솔하는 능력이 뛰어났다고 합니다.
예지가 연습생으로 입사한 지 한 달 후에 들어온 유나에게 비슷한 신입의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에 대해서 이것저것 가르쳐 줬다는데요.
이렇게 솔선수범 이끄는 행동력이 연습생 시절에 이미 몸에 밴 것으로 보여집니다.
회사는 이런 점을 보고 리더로서의 자질을 높게 평가해서인지 ITZY의 리더를 맡은 것은 물론 데뷔 전 스트레이 키즈에서 노출되었던 여자 연습생 팀에서도 리더 역할을 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시엔 차갑고 날카롭게 보이는 외모로 인해 그에 따라 성격도 엄하고 고압적이지 아닐까 하는 예측도 있었는데요.
하지만 데뷔 후 V LIVE나 여타 영상을 보면 오히려 동생 멤버들에게 놀림을 당하거나 이에 대해 팬들에게 고자질하는 모습 등을 보여주면서 외모와는 다른 순둥한 모습을 많이 노출했습니다.
하지만 팀을 통솔해야 할 시기에도 예지의 리더 면모가 드러나는데요.
멤버들의 고민, 요구 사항, 투정 등을 모두 받아주고 이들을 다독이면서 부드럽게 이끌어가는 모습을 종종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예지가 잘 받아주는 성격이 아니고 강압적이고 독선적인 성격이었다면 팀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을 거라는 유나의 말에서 예지가 평소에 멤버들의 말을 잘 들어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냥 유순한 성격은 아니라는데요.
순둥해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내면이 굉장히 단단한 외유내강 스타일로 공식 무대 및 방송, 혹은 무대 리허설 등 팀을 대표해야 하는 자리에선 이따금씩 쭈뼛쭈뼛해 하는 여느 멤버들과는 달리 침착하고 당찬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룹을 대표하여 멘트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라든지 촬영 및 리허설의 시작과 끝에서 제작진에게 부탁 인사를 해야 하는 경우 등에서는 그 누구보다도 위엄 있는 리더의 자세로 임하구요.
"ITZY 예지 비주얼 및 성격"
고양이가 인간화가 된다면?? 이라는 가정을 했을 때 가장 먼저 예지가 떠오른다는 사람들이 많을만큼 확실한 고양이 상입니다.
연습생 시절에도 100% 데뷔할 수밖에 없는 성골 무쌍 JYP상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길게 뻗어진 눈매로 인해 진한 속쌍커풀이 눈에 잘 띄지 않을 뿐이라고 해요.
어찌 됐든 무쌍 같은 매력적인 눈매로 인해 같은 소속사 선배인 소희와 다현과 외모의 장점을 공유]하며 닮은 꼴로 자주 언급이 됩니다.
다양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예지는 데뷔 전 오디션 프로그램 더 팬에서 일자 눈썹 메이크업을 해 청순한 느낌이 묻어날 때가 있었구요.
현재는 눈매를 돋보이게 하고 포인트 컬러를 입히는 메이크업을 해 걸크러쉬 이미지가 묻어나는 등 한마디로 어떤 스타일링을 하느냐에 따라 외모에서 풍기는 인상이 달라지는 셈입니다.
또한 전형적인 고양이 상이 지닌 날카로운 눈매와 똑떨어지게 예리한 콧날, 호릿한 턱 선으로 무표정으로 있을 땐 상당한 냉미녀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미소를 짓거나 크게 웃을 때만큼은 인상이 서글서글하고 부드러워지는 반전 이미지가 있어 이른바 사람을 홀리는 고양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입니다.
예지의 성격은 리더 예지에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정말 천사라고 합니다.
성격이 둥글둥글하면서도 순하고 유한 성격일가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동생들에게 몰이를 당하는 존재가 됩니다.
있지에서 벌칙 지분 1위를 담당 동생들이 장난을 쳐도 민망하지 않게 다 받아주는 속이 깊은 맏언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다른 멤버들에 비해 눈물이 없는 편인 예지는 첫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고 처음으로 울컥하는 모습에 멤버들이 같이 울컥했다고 합니다.
또한 본인 자신에게 엄격한 면이 많다고 하며 그래서 눈물도 참거나, 잘 안날 때가 많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시간 약속에 매우 엄격해서 학창 시절에 지각을 정말 싫어했을 정도라고 해요.
직업 특성상 스케줄이 유동적이기 때문에 항상 긴장을 하고 있는다고 하니 다시 한 번 리더로써 최고의 자질을 지니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출처 - 나무위키, 예지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