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예리 프로필"
본명 ? 김예림
생년월일 ? 1999년 3월 5일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국적 ? 대한민국
키 ? 160cm
발 사이즈 ? 225mm
혈액형 ? O형
가족 ? 아버지(1976년생), 어머니(1977년생), 여동생 김유림(2000년생), 김예은(2009년생), 김채은(2012년생), 이종사촌 오빠 류재현
학력 ? 부양초등학교(전학) - 장현초등학교(졸업) - 광동중학교(중퇴) -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실용음악과/졸업)
종교 ? 개신교
소속사 ? SM 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예리 프롤로그"
레드벨벳 데뷔 이후에 들어온 멤버이기 때문에 멤버 영입에 대하여 우려가 많았었는데요.
하지만 연습생 시절을 같이 보냈기 때문에 원래부터 기존 멤버들과 친하기도 했고 특유의 해맑은 성격 덕에 새로 합류한 티가 많이 나지 않고 자연스
럽게 스며들었습니다.
멤버들 말로도 무대에서 더 다양한 구성과 퍼포먼스가 가능하게 돼 좋은 점이 많아졌다고 밝혔구요.
그리고 신인답지 않게 표정이나 시선처리 등이 꽤 능숙한 편이라 영입 이후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2015년 5월 9일부터 MBC 쇼! 음악중심의 MC를 하게 되면서 뮤직뱅크 MC로 발탁된 맏언니에 이어 두번째로 고정 예능 스케줄을 맡게 되었는데
요.
그러다 2015년 11월 14일 돌연 하차했는데 이 과정에서 당시 MBC 예능국의 고위 간부들이 당일 통보로 하차시켰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후임 MC들로 발탁된 김민재와 김새론의 진행 조합은 역대 최악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MBC는 팬들로부터 엄청난 비난을 받았었죠.
예리가 합류하고 나온 활동이 바로 'Ice Cream Cake'였는데요.
이 노래가 큰 인기를 끌자 예리는 데뷔 9일만에 1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단 기간 1위 기록을 가진 소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10월 10일에는 안타깝게도 오후 10시쯤 멤버 슬기와 함께 휴가 후 복귀 중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다행히도 경미한 부상을 입고 치료 후 귀가했죠.
그러나 지인을 통해 정밀 검사를 받고 입원을 했다는 말이 나온 데다 휴식 후 바로 스케줄을 소화한 슬기와 달리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 활동에 불
참하게 되어, 대부분의 스케줄을 원년 4인방만 뛰게 되었습니다.
또한 예리는 그 부상의 여파로 허리를 움직이기 힘들다고 밝혀지면서 경미한 부상이 아닌 것으로 판정되었습니다.
걱정했던 팬들이 많았지만 그나마 수능 이후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간간이 소식을 전하며 걱정을 덜어 줬습니다.
그리고 12월 11일 비공식 스케줄에 멤버들과 함께 참여하며 복귀하였고 지금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레드벨벳 예리 비주얼 및 성격"
꼬부기를 닮았다는 얘기를 상당히 많이 들으며 일명 예부기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연수, 솔라, 유정 등과 함께 대표적인 '꼬부기상'이라고 할 수 있죠.
덕분에 '예부기'라는 대표적인 별명이 있고 본인도 이걸 알고 있는지 꼬부기 인형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답니다.
닮은꼴로 자주 언급되는 연예인은 꼬부기 원조라고 할 수 있는 하연수인데요.
게다가 둘이 친해졌는지 같이 찍은 사진도 올라오고 하연수한테 선글라스 선물도 받았다고 합니다.
예리는 이른 나이에 데뷔해서 매 컴백마다 더 성숙해지고 예뻐지는게 눈에 보이는 멤버인데요.
활동할수록 더욱 성숙해져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어릴 때를 살펴보면 초등학생 시절 반 설문조사에서 우리반에서 커서 훈녀가 될 것 같은 어린이 1위로 선정되기도 했었다고 하구요.
유치원 시절부터 자기가 예쁜걸 알고 있었다고 해요.
언제나 해맑고 웃음이 많으며 장난기도 많은 예리는 친화력도 굉장히 좋아 레드벨벳의 언니들과 함께 잘 지낼 뿐만 아니라 나이차가 꽤 나는 소속사
선배들과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항상 웃고 밝은 이미지라 잠시만 무표정을 지어도 온갖 비난을 받는다는 고충 때문에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당시 김영철에게 상담을 받기도 했죠.
심적 부담감 때문에 인터뷰 중에 눈물을 흘리기도 하며 많은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레드벨벳 예리 예능 실력"
레드벨벳의 리얼리티인 레벨업 프로젝트에서는 가장 활약이 돋보이는 멤버였습니다.
음식이 나올때마다 CF를 노린다면서 어렵지 않아요를 시전한다던가 시즌1 태국편에서 방배정 게임을 통해 하나의 방에 들어가 가방을 숨긴후에 멤버
들 모르게 침대 구석에서 숨어있었는데 가지런히 벗어둔 신발때문에 슬기한테 허무하게 들켜버린 적도 있었죠.
또 멤버들과 잠시 떨어져서 쇼핑 할때에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때문인지 무작정 뛰는 예리에 제작진들을 당황시킨적도 있었구요.
어째서인지 팀 내에서 짤방담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짤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것은 아는 형님에서 나온
"맞아! 난 양심이 없어~!
"엄마는 왜 도망갔는지 말해줄 때가 됐어."
"저는 엄마가 없으니까요!, 우린 엄마 없는데 뭐 어쩌라구요!"
등의 가족 드립을 치며 또다시 짤을 무한 생성했습니다.
리얼리티 등의 레드벨벳 자체 예능에서는 조이와 함께 귀여운 인사법을 준비해 오거나 비글스럽게 장난을 치는 등 막내라인으로 톡톡히 활약하고 있
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예리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