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웬디 프로필"
본명 ? 손승완
생년월일 ? 1994년 2월 21일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59cm
발 사이즈 ? 245mm
혈액형 ? O형
가족 ? 부모님, 언니 손승회
학력 ? 제천중앙초등학교(졸업) - Shattuck-St. Mary's School(졸업) - Richmond Hill High School(졸업)
종교 ? 무종교
소속사 ? SM 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 웬디 프롤로그"
웬디는 1994년 2월 21일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충청북도 제천시에서 초등학교 5학년 때까지 살았다고 하는데요.
웬디의 가족들이 꽤나 음악을 좋아했다고 하는데 그 덕분에 웬디도 6살 때부터 자연스럽게 가수를 꿈꾸게 되었다고 해요.
초등학교 5학년이 되던 해에는 캐나다의 브룩빌이라는 마을로 유학을 가서 영어적응기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토론토로 전학을 간 후 2006년부터 미국 미네소타의 기숙 사립 학교를 7학년부터 9학년까지 다녔구요.
2009년 같은 학교를 다니던 친언니가 졸업한 후 가족이 캐나다로 이민을 가면서 캐나다에서 살게 되었고 온타리오 주 토론토의 리치먼드 힐 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꽤나 오랫동안 캐나다에서 생활을 하다 보니 웬디가 캐나다 교포이거나 혼혈이라 오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요.
평범한 캐나다 유학생 출신일 뿐 엄연히 한국 국적을 가진 한국인이랍니다.
오랜 기간 캐나다에 살면서 친한 친구가 재미삼아 장난으로 유튜브에 자신이 노래부르는 영상을 올린 것을 보고 웬디도 혼자 녹음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렇게라도 노래를 부를 수 있어서 행복하다 생각했다는 웬디.
그래서인지 SM엔터테인먼에 들어오기 전 유학 시절에 노래한 영상들이 유튜브에 아직도 꽤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 'SM 글로벌 오디션'을 통해 보컬 부문으로 SM에 합격했구요.
연습생이 된 이후에는 SM의 예비스타 프로그램인 SM Rookies로 공개됐습니다.
연습생이 된 이후에는 1년 6개월만에 단기간에 데뷔를 했답니다.
"레드벨벳 웬디 보컬"
그룹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웬디는 SM에 입사한 이후로 약 2년만에 여태 쓰던 창법을 완전히 바꿔야 했습니다.
그리고 도중에 성대결절이 온 상태로 데뷔를 하게 됐죠.
트레이닝 전에는 지금보다도 더 소울풀한 보컬이었는데 연습생을 거치면서 팀 색깔 때문에 음색을 맞춰 소울풀한 허스키 보이스에서 현재의 살짝 보이시한 음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레드벨벳 내에서는 가장 허스키한 편이긴 하지만 이은미의 '헤어지는 중입니다' 커버 영상과 데뷔 직후에 올라온 조성모의 '아시나요' 커버 영상을 비교해보면 음색이 확연히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웬디는 보컬 실력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리듬감이 굉장히 좋다는 평인데요.
목소리에 리듬이 있듯이 그냥 말할 때도 박자감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노래할 때는 그게 빛을 본답니다.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를 때도 메트로놈을 켜놓은 둣이 박자가 딱딱 맞구요.
루키즈 시절 불렀던 'Speak Now' 를 들어보면 매우 잘 느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웬디의 보컬과 팝스러운 음색은 말하듯 조곤조곤 리듬 타면서 노래하는 R&B 장르와 케미가 매우 좋습니다.
이런 이유를 통해 종종 웬디가 이끈다고 느껴지는 벨벳 컨셉의 곡들을 들어보면 왜 웬디의 보컬이 팀 내 최강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비주얼"
새하얗고 투명한 피부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국적인 이목구비를 지니고 있어 실물 깡패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대부분 웬디를 실제로 보면 카메라가 웬디의 귀티나는 이미지와 뚜렷한 이목구비를 제대로 담지 못한다는 평가를 자주 한다고 해요.
이국적인 외모이기 때문에 실물로 보면 생각보다 날렵한 느낌에 이목구비가 굉장히 입체적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귀티나는 아우라는 보너스라고 해요.
어떤 컨셉이던 씹어먹어버리는 웬디의 컨셉 소화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어떤 컨셉을 하든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데요.
몇몇 컨셉을 비교해보면 같은 사람이 맞냐는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또한 멤버들 피셜 레드벨벳 최고의 쌩얼 미녀라고 알려져 있죠.
다만 웬디 스스로 말하길 얼굴이 잘 붓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얼굴이 부으면 볼이 빵빵해져 다람쥐처럼 된답니다.
얼굴이 부었을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갭이 매우 뚜렷하기 때문에 무대에 서기 전에 멤버들이 쪽잠을 잘 때 웬디는 자지 못하는 고충이 있다고 해요.
출처 - 나무위키, 웬디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