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생정보> 동태탕, 아귀찜 맛집 공주 곰선생동태씨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7. 21.






2020년 7월 21일 화요일, 생생정보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동태탕과 아귀찜을 맛볼 수 있는 충남 공주시 신관동에 위치한 곰선생동태씨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곰선생동태씨는 공주대학교 정문 맞은편 sk주유소 뒤 쪽에 있는 예쁘게 생기고 풍경도 좋은 하얀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식사 시간 외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식사도 하고 풍경도 즐길만큼 알만한 사람은 아는 맛집이라고 합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보면 의자 테이블로만 구성되어 있고 꽤나 넓으면서도 쾌적하고 깔끔한 편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식당의 쾌적함은 무엇보다 중요하긴 한 것 같습니다.


음식이 아무리 맛이 있어도 지저분한 식당이라면 솔직히 다시 가기는 꺼려지는 건 사실이니까요.


그럼 곰선생동태씨의 주차 정보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선생동태씨는 상당히 넓은 주차장이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1도 걱정할 것 없이 주차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버스를 타고 오실 분들이라면 공주대학교 정류장에서 도보 2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곰선생동태씨는 실내가 넓은만큼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덕분에 각종 모임이나 회식으로 이용된다고 하니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제 곰선생동태씨의 메뉴들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메뉴>>


동태탕 (2인) - 20,000원


동태탕 (3인) - 30,000원


아귀찜 (큰중) - 45,000원


아귀찜 (큰대) - 55,000원



<<추가 메뉴>>


알곤이 추가 - 6,000원


수제비 사리 - 2,000원


공기밥 - 1,000원



*3명은 꼭 2인분만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4명은 당연히 3인분만 주문하세요.


*다이어트 4인일 때는 2인분도 OK입니다.


*아귀찜을 주문하면 연포탕이 서비스로 나옵니다.




셀프 김치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메뉴를 주문하고 김치전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다만, 1회만 무료이고 이후에는 추가 금액이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럼 먼저 오늘의 첫번째 주인공인 아귀찜은 찜 위로 게 한마리가 통째로 올려져 있어서 처음 오는 사람들은 비주얼에 한 번 깜짝 놀란다고 하는데요.


게를 걷어내고 안을 살펴보면 꽤나 살이 잘 오른 아구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다고 해요.


하나 먹어보면 안까지 양념이 잘 베여있어서 매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콩나물과 함께해주면 그 맛은 더욱 배가된답니다.


아구 뿐만 아니라 알과 곤이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서 전혀 아쉽지 않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나오는 연포탕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퀄리티에 대한 기대를 전혀 안하는데 직접 보고 나면 이게 메인을 또 시킨건가 헤깔릴 정도로 잘 나온다고 해요.


커다란 냄비에 큰 낙지 두마리가 들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잘 끓기 시작하면 이제 잘라서 먹어주면 되는데 연포탕으로 국물과 함께 먹어도 되고 낙지를 아구찜 소스에 비벼 먹어도 그 맛은 상당하답니다.


또 다른 주인공인 동태탕은 시원시원한 국물과 알이 잘 차오른 동태까지 무엇 하나 부족함 없는 메뉴라고 하니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양이 너무 많은 곳이다 보니 두개를 동시에 시키는 건 한계가 있어 보이는데요.


그러므로 가기 전에 딱 한 가지 메뉴를 정하고 가는게 여러모로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곰선생동태씨의 영업 시간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선생동태씨는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9시30분까지 영업을 하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합니다.


마지막 주문은 마감 1시간 전까지만 가능하고 금요일과 공휴일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고 하네요.


끝으로 곰선생동태씨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충청남도 공주시 무령로 466-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