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1일에 방송되는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 광주 편.
광주의 수많은 맛집 중에서도 오늘 소개되는 곳은 바로 광주 서구 치평동에 위치한 육전명가였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 곳은 육전 맛집이였는데요.
육전명가의 육전은 일반 음식점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자랑하며 특별한 맛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외지에서도 손님이 많이 찾아 오고 있고 광주 맛집으로 검색해도 상위권에 있을 정도로 꽤나 핫플레이스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이미 다른 맛집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 23회 - 19.11.01. 육전
공감특별한세상 348회 - 12.03.14. 쌈요리
이제 육전명가의 주차 정보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전명가는 가게 앞에 주차는 할 수 없지만 바로 건너편 건물의 명품주차타워에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노노노~
지하철을 타고 오실 분들은 광주 1호선을 타시고 운천역에서 하차하신 다음, 3번 출구로 나오셔서 8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해요.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때에 따라서 필요하신 분들은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육전명가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볼까요?
<<전메뉴>>
육전 - 27,000원
키조개전 - 27,000원
낙지전 - 27,000원
새우전 - 26,000원
명태전 - 25,000원
홍어전 - 26,000원
맛전 (여름) - 27,000원
굴전 (겨울) - 26,000원
전복전 - 싯가
여러가지 전들 중에서도 오늘의 주인공인 육전을 주문하면 기본찬부터 깔리기 시작합니다.
결코 전만 먹기에 많은 찬이 필요할 것 같지 않지만 가격이 싼 가격은 아니라서 그런지 상당히 알차게 구성된다고 해요.
미역국과 계란찜을 시작으로 명이나물, 샐러드 등 말이죠.
그리고 좀 더 기다리면 직접 얇게 저민 소고기와 계란물을 자리에서 직접 구워준다고 하는데요.
보통 전집에 가게 되면 특정 장소에서 전을 구워서 가져다 주는데 여기서는 직접 손님 테이블 위에서 구워주니 더욱 보는 맛까지 추가된 것 같습니다.
다만 튀는거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이렇게 손님 상에서 튀겨지는 육전의 맛은 정말 상상 그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튀김 안에 들어가 있어서 씹을 때마다 터지는 육즙과 식감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육전 외에 다른 전들의 맛도 궁금해져서 이 전 저 전 시키다 보면 어느새 음식값이 띠로리.....
중요한 건 이렇게나 만족스러운 전이라고 하니 분명 꼭 맛봐야 할 육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제 육전명가의 운영 시간을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전명가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업 시간만 잘 기억하고 방문하시게 된다면 맛있고 놀라운 육전을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육전명가는 어디로 가야하는지 전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당!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1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