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일 목요일에 방송되는 생생정보 전설의 맛 에서는 32년 전통 사골냉면 맛집이라는 송월냉면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송월냉면은 천호시장 내에 있는 맛집으로써 시원하니 맛있는 사골냉면이 으뜸이라고 하는데요.
허름해보이는 건물은 그간 32년 전통의 흔적을 여과없이 보여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허름한 건물임에도 불구하고 식사시간이면 언제나 테이블이 가득 찰 정도로 단골들도 많고 새로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시장 내에 위치해 있다보니 상인들도 자주 방문하는 맛집이랍니다.
그래서인지 2017년에는 생방송투데이 1877회에서 냉면 맛집으로 소개된 적도 있다고 해요.
생방송 투데이와 생생정보에서 소개되는 냉면 맛집이라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그럼 이제 송월냉면의 주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송월냉면은 천호 시장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재래시장의 주차장이 꽤나 잘 되어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데 있어서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5호선이나 8호선을 타시고 천호역 5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32년 전통 사골냉면을 포함한 송월냉면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을 가격 정보와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냉면 - 6,000원
비빔냉면 - 6,000원
열무냉면 - 6,000원
곱빼기 - 7,000원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면 옥수수차도 준비되어 있어서 냉면을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한 잔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좀 더 기다리면 드디어 냉면이 나오는데 육수를 사골로 내기 때문에 상당히 뽀얀 색깔의 육수를 볼 수 있다고 해요.
다른 냉면집과는 육수부터가 남다름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그 뽀얀 육수 안에는 냉면이 들어있고 그 위로 오이와 열무, 계란 반개, 참깨가 들어가 있구요.
겨자나 식초를 넣기 전에 육수를 먼저 한 입 마셔보면 진하디 진한 훌륭한 육수의 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제 열심히 비빈 다음, 개인 입맛에 따라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하고 국물을 또 마셔보면 앞서 마신 것과 색다른 육수맛을 느낄 수 있다네요.
함흥냉면을 베이스로 한 이 곳의 냉면은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에 먹으면 단번에 더위가 사라질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열무냉면에 들어가 있는 열무 역시 상당히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 것 역시 상당한 인기가 있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원하는 입맛 취향에 따라 주문하면 냉면 3개 모두 꽤나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럼 이제 송월냉면의 영업 시간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월냉면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일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 없이 가게를 오픈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요일은 전혀 상관 없이 영업 시간만 잘 확인하시고 방문하신다면 32년 전통 사골냉면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어딜 가야 사골냉면을 맛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29길 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