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블랙핑크 제니 상세 정보 (나이,키,몸매)

by I'm 치코 2021. 4. 27.

"블랙핑크 제니 프로필"


본명 ? 김제니

생년월일 ? 1996년 1월 16일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3cm

몸무게 ? 45kg

혈액형 ? B형

가족 ? 부모님

학력 ? 청담초등학교(전학) - Waikowhai Intermediate School(졸업) - ACG Parnell College(전학) - 청담중학교(졸업)

소속사 ? YG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제니 프롤로그"

 

 

서울에서 태어난 제니는 청담초등학교에 재학하다가 영어를 배우기 위해 만 9살 때 5년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유학을 했다고 합니다.

사립학교 ACG Parnell College를 다닌 제니는 유학 간 지 얼마 안 돼서 MBC 영어 교육 다큐멘터리에 뉴질랜드 유학생으로 출연한 적도 있다고 해요.

유학을 가게 된 계기는 만 8세 때 호주와 뉴질랜드에 여행 갔었는데 뉴질랜드 여행 때 어머니가 여기가 좋냐고 물었고 제니가 응이라고 두 번 대답하자 바로 다음 해에 유학하게 되었답니다.

요즘 시대에도 이렇게 마음이 이끄는대로 해외에서 사는게 쉬운 일이 절대 아닌데 제니집은 상당히 부자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어쨌든 아무 것도 모르는 만 9살 때 가서 유학 당일 울고 다음 날부터 바로 적응해 씩씩하게 학교를 다녔다고 해요.

그렇게 뉴질랜드에서 공부하던 제니는 만 13살에 미국 플로리다의 학교로 옮겨서 공부를 이어가게 하려는 부모님의 계획 아래 미국 유학 수속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가족과 플로리다로 여행 겸 탐방을 갔는데 문득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는 상태에서 미국에서 지내고 싶지 않았고 음악과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속마음을 어머니께 털어놓은 후 한국으로 돌아왔답니다.

뉴질랜드에 있을 때부터 케이팝을 들었고 특히 YG 음악을 들으며 나중에 연예인을 한다면 꼭 YG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는데요.

가수의 꿈을 품고 만 14살 때 한국으로 귀국한 제니는 그 후 YG 오디션에 합격하여 2010년 8월에 입사하고 5년 11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습니다.

미국 라디오에 나와 랩을 맡게 된 사연을 말해주었는데 YG에 연습생으로 갓 들어왔을 때 대개 랩이 섞인 팝송을 커버하며 연습을 많이 했다는데요.

그 당시에는 영어를 할 줄 아는 연습생이 본인 밖에 없어서 랩을 맡게 됐다고 하네요.


"블랙핑크 제니 보컬 및 댄스"


BLACKPINK 내에서 보컬이면 보컬, 랩이면 랩, 댄스면 댄스, 예능이면 예능,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다방면으로 실력이 뛰어난 멤버 중 한 명을 뽑자면 제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랩, 보컬, 춤 모두 탄탄한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6년이라는 긴 연습생 기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베이스로 타고난 끼를 이용해 무대에서의 표정이나 동작도 유독 돋보이는 멤버 제니.

특히 제니의 능력치가 더욱 돋보이는 곳은 콘서트나 축제라고 하는데요.

음악방송이나 시상식 무대와 같이 다소 형식적인 틀에 제약을 둬야하는 곳과 달리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무대를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콘서트 라이브 클립을 보면 특히나 제니의 힘이 있는 보컬 성량이 확실히 체감됩니다.

실제 후기에 따르면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쩌렁쩌렁하게 울린다는 증언이 많구요.

이렇게 보컬도 상당한 편인데 댄서도 보통이 아닌데요.

메인댄서인 리사와 리드댄서인 로제 못지않게 춤을 잘 춘다는 평입니다.

강약 조절이 명확하여 포인트 안무에 힘을 실어 표현해내는게 포인트라고 하는데요.

리듬감이 좋고 유연하며 완급조절이 뛰어나다고 해요.

평소 체력이 약한 편이여서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으나 파워풀한 동작을 잘 구사하는 편이고 자연스럽고 힙한 느낌의 제스처와 표정으로 본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제니 비주얼 및 성격"

 

 

고양이상 연예인의 대표 아이콘 제니.

길고 간결한 눈썹을 시작으로 가로로 날렵하게 길면서 앞꼬리가 트인 눈매에 인형처럼 큰 눈동자, 만두 같은 귀엽고 통통한 볼살, 작고 예쁜 두상과 매끄럽고 여백이 없는 얼굴형, 앙증맞고 오밀조밀한 코와 도톰한 입술이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이목구비를 지니고 있죠.

차갑고 도도해 보이는 인상이지만 귀여운 성격을 보유하고 있는 반전 매력도 있는데요.

다른 멤버들에 비해 차분하면서도 스윗한 성격으로 멤버들 중 가장 정이 많기도 하답니다.

눈물은 많지 않은 편이지만 다른 사람이 우는 모습을 보면 같이 울게 된다고도 해요.

공연 중 감정이 차올라서 울거나 가사를 까먹어서 우는 등 감성적이고 여린 면도 많구요.

무대에서는 끼 있고 활발한 모습이지만 평소에는 귀여우면서도 차분한 성격인 제니.

BLACKPINK 내에서는 의외로 츳코미 포지션이기도 하답니다.

일례로 블핑하우스에서 멤버들이 찜질방에 갔을 때 음식을 잔뜩 시켜먹자 유일하게 누가 이렇게 먹냐며 어이없어하면서도 재미있어했습니다.

제니는 힘든 일도 쉽게 잘 견디고 담담하며 인내심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YG엔터테인먼트에서 6년간 연습생을 하는 동안 해야 할 일이 너무도 많았었는데 그 당시엔 힘든 줄 모르고 지나왔다고 해요.

해야 할 일들을 할 뿐이걸 왜 해야 하냐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그 시절이 있었기에 블랙핑크가 더 단단한 것이라 생각한다고도 밝혔구요.


출처 - 나무위키, 제니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