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4일 화요일, 생생정보 전설의 맛 편에서는 37년 전통의 철판 쫄갈비를 맛있게 한다는 곳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그 곳은 바로 서울 중구 충무로4가에 위치한 호남식당이라는 곳이였는데요.
37년이라는 세월동안 한 자리에서 꾸준히 장사를 했다는 호남식당은 식사 시간에는 무조건 웨이팅이 발생할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백종원의 3대천왕까지 나왔었으니 정말 맛에 대해선 의심할 여지가 없어보이네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서 소개가 됐던 곳이였는데요.
생방송투데이 2087회 - 18.04.19. 물갈비
2TV생생정보 309회 - 17.04.18. 돼지물갈비
백종원의3대천왕 54회 - 16.09.17. 쫄갈비
백종원의 3대 천왕 22회 - 16.01.30. 쫄갈비/돼지갈비
식신로드1 252회 - 15.09.19. 국물갈비/돼지갈비
생생정보통 887회 - 14.06.03. 돼지갈비
생생정보에도 오늘 3번째 출연할 정도로 정말 맛집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럼 빠르게 호남식당의 주차 정보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남식당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근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토요일에는 무료라고 하는 얘기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실 분들은 3,4호선 충무로역 8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 국민은행 옆 기아자동차 판매소 골목 안으로 들어와 두번째 집에 위치해 있다고 하네요.
이제 호남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를 아주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철판 쫄갈비 - 14,000원
볶음밥 (1공기) - 5,000원
셀프볶음밥 (1공기) - 2,000원
*고기판이 타게 되면 볶음밥 추가는 불가합니다.
*추가 주문 시 빠르게 드실 수 있도록 익힌 고기가 나옵니다.
*철판 쫄갈비는 충분히 익혀야 고기에 양념이 스며들고 그래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1인당 1개 주문을 원칙으로 합니다.
놀랍게도 오로지 철판 쫄갈비 하나로만 영업을 하는 곳이였는데요.
얼마나 이 메뉴에 대해 자부심이 대단한지 엿볼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철판 쫄갈비라는 메뉴가 무엇인지 너무나 궁금하고 아리송 했는데요.
확인을 해보니 물갈비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메뉴로써 양념돼지갈비를 숯불에 구워먹는게 아니라 팬에 끓여먹는 방식의 갈비였습니다.
단일 메뉴이기에 고민할 필요도 없이 머릿수에 맞게 메뉴를 주문하면 야채와 김치류들, 된장찌개가 준비되고 좀 더 기다리면 드디어 기다리던 철판 쫄갈비가 등장한다고 하는데요.
육수가 한가득 담겨서 나오는 양념 갈비는 처음 방문한 분들이라면 비주얼부터가 꽤나 신선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지글지글 끓기 시작하고 국물이 자작해지면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구면 되구요.
국물이 거의 없어질 때쯤이면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 맛을 보면 산적 맛이 좀 더 강한 돼지갈비라고 하는데 뭔가 오묘한 차이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라이팬에 구운 갈비가 아닌 물에 바짝 쫄여서 먹는 갈비니까요. (ㅎㅎ..)
그리고 모두가 입을 모아 최고라고 얘기하는 건 바로 볶음밥이였는데요.
이 철판 쫄갈비의 양념맛이 상당하기 때문에 거기에 밥을 볶고 김가루를 뿌리고 계란까지 올려지니 정말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마무리는 꼭 볶음밥으로 해야되겠습니다.
또한 셀프볶음밥보다는 직원분이 직접 해주는 1공기 5,000원 볶음밥을 이용하는게 훨씬 맛있다는 점도 알려드려야겠네요.
그럼 이제 호남식당에 몇시부터 몇시까지 가야 맛을 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남식당은 정오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쉬는 시간 없이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셔야 헛걸음 하지 않고 맛있는 철판 쫄갈비를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호남식당의 위치를 지도와 함께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서울 중구 퇴계로41길 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