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방송 투데이> 누룽닭다리백숙 맛집 청송 명궁약수가든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8. 19.

 

 

 

 

 

장마가 끝이 나고 어마어마한 열대야에 뒤척이는 오늘은 바로 2020년 8월 19일 수요일이랍니다.


이런 더위 속에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리얼 맛집 - 잡내 제로! 부드러운 맛의 비법은? 누룽닭다리백숙 편이 방송된다고 하는데요.


리얼 맛집에 소개되는 곳은 경북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에 위치한 명궁약수가든이였습니다.


명궁약수가든은 약수로 만드는 백숙을 판매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곳이였는데요.


최근에는 리모델링을 통하여 좀 더 깨끗하고 쾌적한 식사가 가능하게 됐답니다.


다만 테이블 간격이 좁은 편이라 그 부분은 아쉬운 편이라고 하네요.


어쨌든 이 끝내주는 맛 덕분인지 올해 1월에는 생생정보에서도 한 번 소개가 됐었다고 합니다.


오늘과 같은 메뉴가 소개됐었다고 하니 혹시라도 기억하는 분이 계시다면 반가우실 것 같네요.


그럼 먼저 명궁약수가든의 주차 정보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궁약수가든은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더라도 큰 불편함 없이 주차를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차를 안 가지고 오시더라도 신촌1리 정류장에서 1분 거리 밖에 안된다고 하니 버스를 타고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제 명궁약수가든에서 맛볼 수 있는 메뉴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룽지불백숙 (2인 이상) - 17,000원


닭불 백숙 (2인 이상) - 13,000원


닭불고기 (1접시) - 10,000원


닭날개 (1접시) - 15,000원




누룽지불백숙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누룽닭다리백숙이였는데요.


누룽지불백숙은 누룽지솥에 약수물과 닭다리, 찹쌀, 녹두, 대추, 마늘 등을 넣고 푹 끓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솥에서 찹쌀을 바로 걸러 누룽지를 만든 것이라는데요.


이렇게 만들어지는 누룽지는 쫀득쫀득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바로 누룽닭다리백숙을 주문하면 먼저 기본찬이 세팅되는데요.


상추와 깍두기, 샐러드, 무절이 등이 나온다고 해요.


간간히 입에 땡기는걸로 하나씩 천천히 집어먹고 있다 보면 드디어 누룽닭다리백숙을 만날 수 있다는데요.


비주얼부터가 상당히 건강해보이는 뚝배기에 담겨나오는 이 메뉴는 처음 보는 사람들은 상당히 기대하게 만드는 비주얼이라고 합니다.


뜨끈해보이는 죽에 다리가 살포시 보이고 그 위로 장뇌삼이 잘게 썰어져서 뿌려져 있답니다.


녹두를 많이 넣고 끓였기 때문에 상당히 맛이 깊고 걸죽한게 특징이라는데요.


거기에 약수까지 사용해서 만들었으니 그냥 한 입 딱 먹어보는 순간 건강해지는 맛임을 단번에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말복에 한그릇 먹어봤다면 좋았을텐데 그 부분만 조금 개인적으로 아쉽네요.(ㅎㅎ;;)


그럼 이제 명궁약수가든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궁약수가든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쉬는 날이나 쉬는 시간 없이 매일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일 상관 없이 영업 시간만 잘 체크해서 방문하신다면 생방송 투데이에 나오는 맛있는 누룽닭다리백숙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명궁약수가든의 위치가 어디인지 알려드리면서 이만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북 청송군 진보면 경동로 51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