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방송 투데이>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 맛집 가평 명월집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8. 13.

 

 

 

 

2020년 8월 13일 목요일, 생방송 투데이 고수뎐에서는 육즙을 위한 75일 발효,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 편이 나온다고 합니다.


확실히 발효된 돼지고기는 먹어보지 않으면 그 맛을 평가할 수 없다고 할 정도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데요.


이렇게 75일동안 발효해서 맛볼 수 있는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를 판매하는 곳은 경기 가평군 청평면 청평리에 위치한 명월집이라는 곳이였습니다.


명월집은 69년 전통의 고깃집으로써 전통 돼지불고기의 명맥을 유일하게 있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는 곳인데요.


처음에는 함흥출신의 할머니께서 부산에서 영업을 했다가 할머니의 비법을 전수 받은 다음, 노하우가 더해져 완성됐다고 해요.


그리고 지금은 3대까지 내려와 그 전통은 날이 갈수록 깊어지고 맛 역시도 함께 깊어지는 중이랍니다.


그리고 이런 명성 때문인지 이 곳에서 고기를 맛보기란 정말 어렵다는데요.


항상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예약을 꼭 잡아야 먹을 수 있답니다.


예약은 오전 10시부터 가능한데 이게 먹기 힘든 이유가 바로 하루에 예약은 딱 11팀만 받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약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라고 하는거죠.


이렇게 어렵게 예약을 해서 먹으려는 이유는 바로 숙성된 돼지고기를 파는 곳으로써 그 맛은 직접 먹어봐야지만 알 수 있어서입니다.


그럼 부디 많은 분들이 예약에 성공하셔서 꼭 드시길 바라며 명월집의 주차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집은 건물 앞에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버스를 타고 오실 분들은 청평3리마을회관 정류장에서 도보 3분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제 명월집에서 판매하고 있는 고기와 가격을 눈 깜짝할 사이에 후다닥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돼지불고기 - 25,000원


공기밥 - 1,000원




돼지고기지만 가격은 꽤나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라고 나오는데 가게에서는 돼지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에 있답니다.


오로지 단일 메뉴로써 주문은 처음에 한 번만 받고 추가 주문은 받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신중하게 주문해야 한다고 해요.


먹다가 부족해서 고기를 추가로 먹고 싶다면??


네...불가하고 다음에 예약해서 다시 오셔야 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도 고민의 고민을 하고 시키셔야 돼요.


그렇게 어렵게 시킨 돼지불고기가 나오기 전에 먼저 반찬이 나온다는데요.


배추, 고추, 마늘, 김치, 상추 등 딱 돼지불고기 먹을 때 필요한 것들로만 세팅된답니다.


그리고 좀 더 기다리면 먼저 김치가 불판 사이드 절반정도를 차지하게 올려주고 그 다음 주방에서 초벌해서 온 맛스럽게 생긴 돼지구이를 불판에 펼쳐진다고 해요.


그런데 왜 돼지불고기가 25,000원이라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지 그 이유는 바로 숙성에 있다고 합니다.


무려 75일동안이나 육즙을 위하여 발효하기 때문에 유산균이 엄청 많다는 것이죠.


그렇게 맛스러운 돼지구이를 잘 익힌 다음에 이제 먹으면 되는데 고기가 꽤나 두꺼운 편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랍니다.


식감도 좋아서 어떤 방법으로 먹던지 그냥 핵꿀맛이라고 하니 점점 그 맛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건 과식을 했다 싶을 정도로 많이 먹어도 워낙 숙성을 잘하고 유산균 발효가 잘돼서 그런지 속이 편안한게 특징이라는데요.


분명 평범한 돼지고기를 이렇게 먹었다면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 먹고 속만 쓰렸을텐데 이 곳의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정말 기회만 되고 돈만 된다면 미친듯이 먹고 싶어지는 명월집의 숙성 연탄불 돼지구이네요.


그럼 이제 명월집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집은 오후 4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만 영업을 하고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즉,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또한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예약은 오전 10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전 10시에 알람을 걸고 미친듯이 전화를 해야만 먹을 수 있답니다.


부디 많은 분들이 성공하셔서 고기를 드시기 바라며 끝으로 명월집의 위치 알려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3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