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생정보> 항아리 옻닭 맛집 포항 항아리옻품은닭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8. 5.






2020년 8월 5일 수요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에서는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에 위치한 항아리옻품은닭을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항아리옻품은닭은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항아리 옭닭을 아주 맛있게 만들어서 파는 곳이라고 합니다.


예쁜 정원과 정자 그리고 연못 등 좋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건 덤이라고 하는 항아리옻품은닭.


덕분에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서 1석2조로 보여집니다.


거기에 산속 깊은 골짜기에 있을법한 곳이라서 공기도 맑다고 하는데요.


도심 속 시골풍경같은 근사한 느낌을 경험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먼저 항아리옻품은닭의 주차 정보부터 빠르게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아리옻품은닭은 주차장이 넓기 때문에 쉽게 주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포항교육지원청 정류장에서 도보 40분 정도 거리라고 하는데요.


아무리 봐도 대중교통보다는 차량을 이용해서 가는게 여러모로 완전 편할 것 같습니다.


이제 항아리옻품은닭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한 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 주물럭 - 40,000원


항아리 옻닭 - 60,000원


항아리 옻오리 - 60,000원


닭 백숙 - 45,000원


오리 백숙 - 45,000원


닭 숯불구이 - 45,000원




항아리 옻닭의 경우 최소한 3시간 이상 우려내야 하기 때문에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당일에는 예약 불가하니 전날 예약한다는 점은 꼭 숙지해야겠습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지만 먹을 수 있는 항아리옻품은닭의 항아리 옻닭은 정말 항아리에 옻닭이 담긴 채 등장하는데요.


비주얼부터가 예사롭지 않음을 예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직원분이 직접 들고온 항아리에서 해체까지 손님 상에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먹기 편리하다는데요.


참나무 옻과 질 좋은 토종닭 및 구이용 닭을 사용하기 때문에 닭의 빛깔도 보통이 아니라고 해요.


이렇게 으리으리한 닭에 1년 6개월 이상의 김치 묵은지와 함께 먹게 되면 그 맛은 더욱 배가가 된다고 하는데요.


닭고기를 한 번 맛을 보면 전혀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묵은지와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술술 들어가는게 특징이라고 해요.


또한 옻닭 국물 역시 끝내주는데 상당히 깊으면서도 고소한 맛이 진정한 건강식의 맛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제 항아리옻품은닭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아리옻품은닭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예약을 하실 분들이라면 꼭 하루 전에 예약을 해야만 된다고 해요.


당일에는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니 이 점은 꼭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끝으로 항아리옻품은닭의 위치를 지도와 함께 안내해드리면서 이만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경북 포항시 북구 침촌마을길 228-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