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맛집 안내

<생생정보> 한줄 국수 맛집 부산 수공미식 (주차,가격)

by I'm 치코 2020. 7. 27.






2020년 7월 27일 월요일, 생생정보 SNS 화제 맛집 편이 방송되는 날입니다.


오늘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위치한 수공미식이 SNS 화제 맛집으로 선정되었다고 하는데요.


부산 연제구 연산동 연동시장의 핫플레이스인 수공미식은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다 보니 벽면에는 가장 손님이 많고 적은 시간이 적혀 있다고 합니다.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가 가장 손님이 없고 오전 11시부터 정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가 가장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맛과 인기가 좋은 곳이다 보니 이미 다른 방송에서도 소개됐었는데요.


2TV생생정보 260회 - 17.02.07. 육탕면


생활의달인 507회


생활의달인 541회 - 16.01.04. 육탕면/비앙비앙면


생활의 달인까지 선정됐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네요.


그럼 먼저 수공미식의 주차 정보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공미식은 오래된 목욕탕 부근에 있다보니 주차하기가 참 힘든 곳이라고 하는데요.


가게 앞에 주차장이 딱 한 대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가능하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편할 것 같습니다.


버스를 타고 오실 분들이라면 연동시장 정류장에서 도보 3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이제 수공미식의 메뉴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앙비앙면 - 8,000원


육탕면 - 8,000원


부산면 - 8,000원


히모카와 - 8,000원


로띠아이스크림 - 4,000원




이 곳의 메뉴판은 크게 의미가 없는게 자주 변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오늘 생생정보에 소개되는 국수 이름도 그냥 한줄 국수라고만 소개되는 것 같은데요.


근데 대부분의 변하는 메뉴 속에서도 계속해서 남아있는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비앙비앙면이였습니다.


8,000원이라는 가격의 비앙비앙면이 과연 한줄 국수로 소개되는 것인지 방송을 통해 확인해봐야되겠네요.


수공미식에서 판매하는 비앙비앙면은 바로 전설에 의하면 진시 황제가 아무도 못먹게 하기 위해 만든 면이라고 알려져 있다는데요.


면 한가닥의 길이가 3미터에서 4미터에 달하고 소스는 달콤한 비빔면에 속한다고 합니다.


인류 최초의 장수면이라고 알려져 있는 비앙비앙면은 문헌상 인류 최초의 면으로써 식감은 우동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아무리 봐도 기다란 한 줄의 면으로 구성도되어 오늘 한줄 국수로 소개되는게 거의 99% 확실 시 되고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시그니처 메뉴인 비앙비앙면을 즐기고 후식도 꽤나 인기가 좋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로띠아이스크림이 거의 후식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로띠아이스크림은 인도전통빵인 패스츄리와 아이스크림이 만난 메뉴로써 꽤나 독특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수공미식의 영업 시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공미식은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영업을 하고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휴무라고 합니다.


영업 시간도 짧은데 영업일도 적으니 정말 맛보기가 여간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래서인지 한 번 맛을 본다면 성취감도 클 것 같은 곳이네요.


끝으로 수공미식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동로14번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