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도 오고 장마가 시작된건지 우중충한 오늘 7월 22일,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서는 60년 전통 석쇠 불고기를 맛보고 왔다는데요.
6년도 아니고 60년이라니 정말 대단한 가게라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그 곳은 어디인고 살펴보니 경북 김천시 감문면 태촌리에 위치한 배신식당이였는데요.
가게 이름만 봐서는 살짝 신뢰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는데 포스팅을 하다보니 꼭 먹어보고 싶어지는 곳이였습니다.
촌에서 이렇게 맛있는 석쇠불고기 집이 있다는 것에 많은 분들이 놀란다는 배신식당.
식사 시간에 가면 대부분 대기가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이미 상당히 많은 방송에서 취재를 해갈만큼 꽤나 핫플레이스였습니다.
6시내고향 6557회 - 18.06.28. 석쇠불고기
백종원의 3대 천왕 1회 - 15.08.28. 돼지불고기
2TV저녁생생정보 78회 - 15.05.20. 돼지불고기
생생정보통 679회
굿모닝대한민국 367회 - 12.10.22. 석쇠불고기
VJ특공대 620회 - 12.06.08. 석쇠불고기
백종원의 3대 천왕 1회에 출연했었다니 매우 놀랍네요.
놀라운 마음 부여잡고 먼저 주차 정보부터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신식당은 주차장은 있으나 대부분 만차이기 때문에 길가에 주차를 해야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어느 정도 각오 아닌 각오(?)는 하고 방문해야겠습니다.
버스를 타고 가실 분들이라면 배시내 정류장에서 도보 2분 거리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이제 60년 전통 석쇠 불고기를 포함한 배신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를 아주 아주 천~천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석쇠불고기 (400g) - 15,000원
소금구이 (400g) - 15,000원
오늘의 주인공인 석쇠불고기와 소금구이 딱 두가지만 파는 곳이였는데요.
분명 음식점 들어가서 선택하는데 오랜시간을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분명 메리트가 있는 곳일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적은 메뉴를 파는 곳은 그 음식에 대한 자신감도 엿볼 수 있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구요.
처음 방문한 분들이라면 대부분 석쇠불고기와 소금구이를 같이 주문하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은 소금구이보다 석쇠불고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이 곳의 석쇠불고기는 정말 베스트 오브 베스트라는 것이겠죠?
이제 석쇠불고기가 등장을 하면 처음 보신 분들은 꽤나 투박하게 접시에 대충 담긴 모습을 보고 조금은 놀라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그것이 또 이곳의 메리트로써 밥도 함께 주문하여 쌈에다가 싸먹으면 정말 최고의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원래 돼지고기는 진리라고는 하지만 이 곳의 석쇠불고기는 진리 중의 진리라고 해요.
그만큼 이 곳만의 특별한 양념과 조리방법으로 최고의 맛을 낼 수 있었던 건 아닐지 생각됩니다.
60년 전통이라는게 숫자만 늘어난 것이 아닌 그만큼의 노하우가 음식에 녹아든 것이겠죠?
60년동안 점점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석쇠불고기.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기필코 꼭 가서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그럼 이제 배신식당의 영업 시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신식당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평일에는 오후 8시까지, 주말에는 오후 7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둘째주 화요일과 넷째주 화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화요일에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꼭 달력을 보시고 둘째주나 넷째주가 아닌지 체크 후 방문하시는게 여러모로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신식당의 위치가 어디인지 전해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비도 오고 우중충한 날씨이지만 기분만은 업되시길 바랄께요~
경북 김천시 감문면 배시내길 4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