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에 소개되는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에서는 부산을 방문했다고 하는데요.
부산에서 특색있는 곳을 찾고 찾고 또 찾아서 간 곳은 바로 부산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용꿈이라는 곳이였습니다.
용꿈의 입구는 일반 가게의 모습을 하고 있어서 뭔 특색이 있나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펼쳐지는 동굴의 모습에 입을 떠억 벌릴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부산 한복판에 이런 동굴이 있다는 것이 정말 서프라이즈한데요.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인테리어로 동굴을 해놨겠거니 하는데 실제로 동굴 속에 식당을 차린 것이죠.
그러다 보니 여름에 방문하면 정말 시원시원한 분위기에 해물아귀찜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반대로 습기도 많기 때문에 비 올 때 방문하게 되면 특히 이 부분은 감안해야 할 것 같네요.
그래도 동굴 속이라는 이색적인 식당이기에 분명 큰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원래 이 곳은 처음부터 동굴은 아니고 인공동굴로써 일제강점기 시대에 무기창고로 이용되던 곳을 개조했다고 해요.
이런 특색 때문인지 이미 다른 맛집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도 있었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758회 - 18.01.03. 동굴해물탕
생방송투데이 1911회 - 17.07.07. 해물찜
오늘 생생정보에서까지 소개가 되면 지상파 3사 저녁 프로그램에는 모두 다 출연하는 영광을 갖게 되네요.
그럼 용꿈의 주차 정보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꿈에 차를 가지고 오셨다면 가게 기준으로 오른쪽 길을 따라서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지정 주차장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주차를 하고 주차표를 받아서 입장하시면 된다네요.
지하철을 타고 방문하실 분들이라면 부산 지하철 1호선을 타시고 범일역 7번 출구로 나오신 다음 9분 정도 걸어오시면 된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용꿈은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모임이나 회식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해요.
이제 용꿈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구찜 (소) - 30,000원
아구찜 (중) - 40,000원
아구찜 (대) - 50,000원
해물찜 (소) - 35,000원
해물찜 (중) - 45,000원
해물찜 (대) - 55,000원
아구해물 섞어찜 (소) - 40,000원
아구해물 섞어찜 (중) - 50,000원
아구해물 섞어찜 (대) - 60,000원
주꾸미볶음 - 25,000원
새우소금구이 - 25,000원
해물라면 - 5,000원
철판볶음밥 - 2,000원
감자사리 - 2,000원
라면사리 - 2,000원
공기밥 - 1,000원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적당한 편으로 보여지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인 해물아귀찜을 시키면 아귀와 해물 반과 콩나물 반의 비율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안을 살펴보면 미더덕, 콩나물, 홍합, 꽃게 등이 들어가 있고 당연히 아귀는 넉넉히 들어가 있다고 해요.
또한 안을 좀 파헤쳐보면 낙지 한마리가 빼꼼히 숨어 있구요.
역시 해물찜에는 낙지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줘야 제 맛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위로 들깨가루가 뿌려져 있어서 고소한 맛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제 먹기 좋게 집게와 가위로 해체를 해주고 먹기 시작하면 되는데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좋아서 계속해서 먹게 되는 매력을 지닌 해물아귀찜.
거기에 사리까지 추가하면 금상첨화랍니다.
동굴이라는 이색적인 곳에서 해물아귀찜이라니 정말 분위기로 반은 먹고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맛있는 양념에 해물아귀찜을 얼추 다 먹어갈 때쯤 철판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핵꿀맛이랍니다.
양념이 괜찮아서 꽤나 만족도가 높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용꿈의 영업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꿈은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나름 영업 시간이 짧은 편이기 때문에 이 점은 잘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헛걸음 하지 않고 맛있는 해물아귀찜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용꿈의 위치를 알려드리면서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광역시 동구 범곡로 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