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손담비 상세 정보 (나이,키,몸매,사진)

by I'm 치코 2020. 6. 15.

"손담비 프로필"







생년월일 ? 1983년 9월 25일


태어난 곳 ? 서울특별시 강동구 길동


키 ? 169cm


몸무게 ? 53kg


혈액형 ? O형


가족 ? 어머니


종교 ? 개신교


학력 ? 서울신명초등학교 (졸업) - 서울신명중학교 (졸업) - 명일여자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 졸업)


소속사 ? 키이스트



"손담비 데뷔 전"








외동딸로 자라온 손담비는 어릴 때 통금 시간이 7시까지일 정도로 엄격하고 보수적인 부모님의 밑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아버지 나이 40대에 늦게 얻은 귀하디 귀한 늦둥이였기 때문에 귀여움을 많이 받을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는 매우 엄하게 키우셨다고 해요.


그리고 사춘기인 중학교 시절에는 통금 시간 7시를 딱 한번 어긴 적이 있었는데 그때 삭발을 당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중학교 졸업 사진만 단발머리로 찍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이 것이라고 해요.


그리고 고등학교 시절, 손담비의 외모를 본 연예 기획사들이 수 많은 명함을 건냈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이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에 연예인을 하는 것이 어떻겠냐는 말씀을 따라 기획사에 들어가지 않았었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부모님의 엄격함에서 자유로움을 찾을 수 있었고 이후 처음에는 배우를 희망하며 기획사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04년, 가수로 진로를 바꾸고 2005년 미국에서 크럼핑 댄스를 배우며 열심히 가수에 대한 꿈을 키워나갔답니다.



"손담비 데뷔 후"








드디어 2007년, 손담비는 'Cry Eye'라는 곡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당시에는 파워풀한 크럼핑 댄스를 보여주면서 '여자 비', '대한민국의 비욘세'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Cry Eye'는 처참하게 대중들에게 묻히며 앨범은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8년 9월, 손담비에게는 잊을 수 없는 곡이 나왔는데요.


바로 2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미쳤어'입니다.


'미쳤어' 티저 영상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개한 손담비의 티저 영상은 공개된 이후 각종 동영상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쳤어'의 대표 안무인 의자춤은 2008년 하반기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손담비라는 이름을 확실히 대중들에게 각인시키게 되죠.


이런 인기에 힘입어 많은 연예인들은 의자춤 패러디를 했는데요.


허이재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김효진, 신봉선, 현영, 노홍철 등이 예능에서 따라했으며, '내 사랑 금지옥엽'의 유인영, '수상한 삼형제'의 오지은 등 드라마에서까지도 패러디가 진행됐습니다.


이후 손담비는 각종 광고에서도 러브콜이 쇄도했는데요.


1년만에 손담비의 몸값이 3배가 오르는 등 아이비를 대신할 차세대 여성 솔로가수로 자리잡게 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미쳤어'도 원래는 아이비를 염두에 두고 작곡됐었다고 하니 아이러니한 상황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09년 3월 24일, '토요일 밤에'가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활동했는데요.


이 곡은 1980년대 김완선의 곡과 너무 많이 닮아 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논란과 상관 없이 후렴구 부분의 '하늘 찌르기춤'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데뷔 후 처음으로 3사 공중파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죠.


그리고 당대 최고의 여가수 중 한 명으로 우뚝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수와 연기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던 손담비는 아쉽게도 '토요일 밤에' 를 능가하는 인기는 얻지 못했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가수보다는 연기자의 길로 차츰 들어서게 됩니다.


하지만 가수만큼 확 대중들을 사로잡을만한 역할을 얻지 못하던 손담비는 2019년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최향미 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역할만 봤을 때는 싸가지 없고 돈밝히는 속물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잔정 많고 사연 많은 매력 넘치는 아가씨 역할이였죠.


그렇게 최향미 역을 잘 소화하면서 여태껏 배우 활동 중에서 가장 좋은 평을 듣게 되었고 이 드라마로 KBS 연기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게 됩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2002년 (MBC) - 논스톱3


2009년 (SBS) - 드림


2009년 (MBC) - 그 분이 오신다


2011년~2012년 (MBC) - 빛과 그림자


2013년 (KBS2) - 일말의 순정


2013년 (tvN) - 솔로탈출 메뉴얼 PLAY GUIDE


2014년~2015년 (KBS2) - 가족끼리 왜 이래


2015년 (Olive) - 유미의 방


2016년 (SBS) - 미세스 캅 2


2016년 (KBS2) - 기적의 시간 로스타임


2017년 (KBS2) - 마녀의 법정


2018년 (영화) - 탐정: 리턴즈


2018년 (영화) - 배반의 장미


2019년 (KBS2) - 동백꽃 필 무렵




출처 - 나무위키, 손담비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