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수지 상세 정보 (나이,키,몸매,사진)

by I'm 치코 2020. 6. 13.

"수지 프로필"







본명 ? 배수지


생년월일 ? 1994년 10월 10일


태어난 곳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68cm


몸무게 ? 47kg


혈액형 ? AB형


발사이즈 ? 250mm


가족 ? 아버지 배완영(1962년생), 어머니 정현숙(1969년생), 언니(1992년생), 남동생 배상문(1996년생)


종교 ? 무종교


학력 ? 무등초등학교 (졸업) - 문화중학교 (졸업) - 전남여자고등학교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 / 실용음악과)


소속사 ? 매니지먼트 숲



"수지 프롤로그"








수지는 2009년 Mnet에서 방송됐던 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 광주 지역예선에 친구 따라 참여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친구는 떨어지고 수지는 합격을 하였으나 화장실을 다녀오던 중에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되면서 JY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당시 캐스팅 직원의 말에 따르면 보통 JYP는 춤이면 춤,노래면 노래,외모면 외모 중 하나만 돼도 캐스팅을 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수지는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춘 유일한 케이스였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1년 동안 연습생 시절을 거친 수지는 2010년 7월, 마침내 4인조 걸 그룹 miss A의 멤버로 데뷔하게 됩니다.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가진 miss A는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을 타이틀곡으로 선보였는데요.


놀랍게도 신인 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함은 물론이고 걸그룹 최단기간에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하는 등 초대박을 치게 됩니다.


특히나 miss A에서도 비주얼로 탑급이였던 수지는 뮤직비디오 하나로 많은 주목을 받게 되죠.


그리고 miss A는 그해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가수로써 최단 기간에 대상 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1년 후, 2011년에는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으로 출연하여 배우 배수지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빅, 구가의 서 등 다양한 연기 활동은 물론이고 miss A 활동 역시 활발하게 펼치던 수지는 2014년으로 넘어와서는 연초부터 miss A 콘서트를 진행하며 해외활동을 시작합니다.


특히 포브스 잡지 파워 셀러브리티40에서 3위를 차지하며 스타로서 가치를 증명하기도 했죠.


이후 계속해서 꾸준히 연기와 가수활동을 병행하던 수지는 2017년 비공식적이지만 미스에이가 사실상 해체에 돌입하며 연기 활동에 집중하게 됩니다.


그리고 2019년에는 이승기와 호흡을 맞추며 드라마 '베가본드'를 통해 한층 발전된 연기력을 선보였고 2019년 S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수지를 향한 도를 넘은 악플러들"








인기가 있는만큼 안티도 많은 것인지 수지는 악플 관련 이야기가 많습니다.


2012년 12월 24일에는 일베의 한 회원이 수지가 모델로 쓰인 입간판에 성희롱적인 행위를 한 사진을 트위터에 게시했는데요.


출신지 비하는 물론이고 모욕적인 메시지까지 작성하여 수지에게 전송한 사건이 발생한 것입니다.


JYP는 이 사건이 발생한 뒤 하루 뒤에 정식으로 법적 대응을 한다고 밝히고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경찰 수사 후 게시자로 밝혀진 사람은 바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25세 남성 A씨'.


이후 악플러가 두달간 매일 모친과 함께 JYP 사무실에 찾아와서 싹싹 용서를 빌었고 수지 측에서 심사숙고 끝에 고소를 취하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도를 넘은 악플이 끝인 줄 알았지만 또 한번 수지를 노무현 전 대통령과 박진영과 엮어서 성적 모욕을 한 합성사진이 일베에 올라왔는데요.


그리고 2013년 7월, 이 합성사진을 게시한 게시자로 밝혀진 중학생 조모(16)군이 불구속 입건되기도 했습니다.


2014년에는 한 악플러가 2014년 3월부터 수지의 트위터에 "재수없는 인간아 교통사고 나서 죽어버려라" 등의 악플을 꾸준히 달아왔고, 참다못한 수지가 2014년 11월 9일 트위터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군요"라는 글을 달기도 했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진 후 JYP 엔터테인먼트는 사내 법무팀에서 법적 절차를 밟을 것임을 밝혔는데요.


결국 수지에게 악성댓글을 꾸준히 달아온 네티즌은 대한민국 검찰청에 송치됐습니다.


그런데 잡힌 악플러는 30대 여자 회사원이였는데 악플을 단 이유를 묻자 오직 남편이 수지팬이라 질투가 나서였다고 해명했습니다.


심심풀이 땅콩으로 작성한 악플들이 당사자에게는 얼마나 큰 상처가 되고 고통이 되는지 생각을 한 번 해본다면 이렇게 심한 악플은 달지 못했을텐데요.


악플로 인해 이 세상을 떠난 수많은 연예인들을 생각해서라도 건강한 댓글 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영화"







2011년 (KBS2) - 드림하이


2011년 (영화) - 안녕


2012년 (영화) - 건축학개론


2012년 (KBS2) - 빅


2013년 (MBC) - 구가의 서


2015년 (영화) - 도리화가


2016년 (KBS2) - 함부로 애틋하게


2017년 (SBS) - 당신이 잠든 사이에


2019년 (SBS) - 배가본드


2019년 (영화) - 백두산


2020년 (tvN) - 스타트업




출처 - 나무위키, 수지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