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 연예인

이연희 상세 정보 (나이,키,미모, 결혼)

by I'm 치코 2020. 5. 31.

"이연희 프로필"






생년월일 ? 1988년 2월 26일


태어난 곳 ?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충리 신리마을


국적 ? 대한민국


키 ? 172cm


몸무게 ? 54kg


혈액형 ? B형


가족 ? 1남 3녀 중 셋째


학력 ? 수내초등학교 - 수내중학교 - 분당중앙고등학교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소속사 ? SM엔터테인먼트



"이연희 프롤로그"







이연희는 2001년 일종의 캐스팅 오디션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입상하면서 SM 연습생으로 발탁되었습니다.


고아라에 이어서 SM이 연기 매니지먼트 사업 진출 초창기에 내세운 연기자라고 할 수 있죠.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빼어난 미모와 모델같은 큰 키에 날씬한 몸매로도 유명한데요.


키도 같은 배우로서 한 때 SM엔터테인먼트의 상징적인 비주얼로 같이 유명했던 고아라보다 더 크답니다.


심지어 자타공인으로 인정받는 타고난 모태미녀로 유명해서 학창시절에도 그 미모가 빛을 발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안티들이 여배우들을 고질적으로 괴롭히는 과거사진 문제나 성형수술 논란같은 문제도 그냥 종결시켜버릴 정도로 전혀 없다는 점이 특징이죠.


누가 봐도 성형수술 안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학창시절과 지금의 얼굴을 비교해도 거의 똑같다는 점입니다.


어릴적 소녀시대 멤버들과 SM에서 연습생 시절을 함께했고 연습생 쇼케이스에서 배우를 진로로 결정하면서 소녀시대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되었는데요.


소녀시대의 멤버로 거의 확정됐다는 일화는 지금까지도 유명한데, 지금의 윤아처럼 센터에 세울 멤버로 기획되었던 엘리트 연습생 중 한 명이었기 때문입니다.


외모는 더 이상 말할 것도 없고, 타고난 목소리가 청아하고 예뻐서 노래 실력도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라고 해요.


하지만 아쉽게도 SM이 원하는 과격하고 파워풀한 춤을 따라갈 실력이 부족하다는 것에 발목을 잡혔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왜냐하면, 소녀시대는 걸그룹치고는 최고난도의 댄스와 정확한 군무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연기력 논란이 있던 때가 있었으니..."







2008년에 개봉한 영화 순정만화에서 여주인공을 맡았는데요.


독특한 성격의 여고생 역할이었는데 어눌한 발음이 앳된 학생의 이미지에 녹아들어서 평이 꽤 꽨찮았죠.


다만 안타깝게도 영화는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데뷔 초 앳되고 청순한 이미지의 캐릭터로 굳어져 약간 매너리즘에 빠졌다는 평을 받았었는데요.


그러던 중 드라마 에덴의 동쪽에 출연하며 연기 변신을 시도하게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실패해버리고 오히려 발연기 배우로 유명해지는 바람에 '발연희'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도 생기고 말았죠.


심지어 물에 빠지는 연기는 들고 있는 유리병보다도 부자연스럽다라는 악평도 나왔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의미로 얼굴을 가장 널리 알리게 된 에덴의 동쪽이 좋은 연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되는 막장 대본이라서 연기가 어설퍼보인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그러나 정말 좋은 실력을 갖춘 연기자는 그러한 대본이라도 연기는 제대로 잘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아내의 유혹같은 경우는 자타가 공인하는 막장 스토리였는데도 연기자들의 혼신어린 연기로 명품 막판 드라마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죠.


이렇듯 그녀의 연기 스펙트럼이 당시에는 좁고 역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인지 한계가 명확하게 드러나 버리고 말았습니다.


타고난 미모가 너무나도 아까울 정도의 연기력이였기에 그 때 당시 더욱 안타까워 하는 팬들이 많았죠.



"복귀 후 좋아진 연기력!"







2017년 7월, 오랜만에 SBS 수목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의 정정원 역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눈물 연기는 아직 좀 더 연습이 필요해 보이지만, 가장 비판을 받았던 대사 처리와 표정 연기 등이 예전보다 자연스러워졌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죠.


그리고 같이 출연하는 주연 배우 중에서 자신과 같이 연기력 논란이 있는 안재현도 같이 출연했었는데요.


이연희는 본인 스스로가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는지 연기를 가르치는 선생님도 바꿨었다고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습니다.


2017년 10월 JTBC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에서 여주인공 윤소소 역으로 정용화와 짝을 맞췄는데요.


다시 만난 세계보다 발전했고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프랑스어 연기도 자연스러웠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에덴의 동쪽에서 이상한 영어 발음이 마치 어색한 프랑스어 같다고 연기력 논란이 있던 것을 생각해보면 그야말로 장족의 발전을 이뤄낸 것이죠.


그동안 부진했던 연기력이 다시 돌아왔다는 의견이 많아졌을 정도였고, 고질적인 별명이었던 발연기 배우라는 오명도 많이 씻어냈는데요.


그리고, 두 주연의 활약 속에 더 패키지 시즌 2를 만들어달라는 요청도 나왔을 정도로 윤소소 역은 사실상 성공적인 인생캐릭터라는 평도 나왔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꾸준히, 기복 없이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것이 기대가 되는 배우가 됐는데요.


근데 놀랍게도 2020년 6월 2일, 비연예인 남자친구와 결혼을 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많은 이연희 팬들은 아쉬움을 표했지만, 결혼 후에도 왕성한 활동으로 더욱 많이 만나뵙기를 기대해야겠습니다.



"출연작품 - 드라마"






2004년~2005년 (KBS2) - 해신


2004년~2005년 (KBS1) - 금쪽같은 내 새끼


2005년 (KBS2) - 부활


2006년 (MBC) - 어느 멋진 날


2008년 (MBC) - 에덴의 동쪽


2011년 (SBS) - 파라다이스 목장


2012년 (SBS) - 유령


2013년 (MBC) - 구가의 서


2013년~2014년 (MBC) - 미스코리아


2015년 (MBC) - 화정


2017년 (SBS) - 다시 만난 세계


2017년 (JTBC) - 더 패키지


2020년 (MBC) - 더 게임: 0시를 향하여



"출연작품 - 영화"






2006년 - 백만장자의 첫 사랑


2007년 - M


2007년 - 내 사랑


2008년 - U-Turn


2008년 - 순정만화


2011년 - 마이웨이


2013년 - 결혼전야


2015년 -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개봉예정 - 새해전야




출처 - 나무위키, 이연희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