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연예인

BTS 방탄소년단 정국 상세 정보 (나이,키,사진)

by I'm 치코 2020. 5. 29.

"방탄소년단 정국 프로필"







본명 : 전정국


생년월일 ? 1997년 9월 1일


태어난 곳 ?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국적 ? 대한민국


키 ? 178cm


몸무게 ? 66kg


혈액형 ? A형


발사이즈 ? 270mm


가족 ? 아버지, 어머니, 형, 반려견 구름이


종교 ? 무종교


학력 ? 부산백양초등학교 (졸업) - 부산 백양중학교 (전학) - 신구중학교 (졸업)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 / 졸업)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과 / 재학)


소속사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메인보컬 정국, 춤도 포기할 수 없음!"








메인보컬인 만큼 파트가 많고 폐활량이 대단한데요.


방탄소년단 특유의 강한 안무를 소화해내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라이브가 으뜸이랍니다.


파워 보컬보다는 잔잔한 감성 보컬적인 면이 강하고 반가성으로 부드러운 음색이 호평을 받는데 그중 특히 가성을 잘 쓰는 편이죠.


나아가 부드러운 음색뿐만 아니라 화양연화 pt.2의 6번 트랙인 '뱁새'에서 매우 낮고 개성 있는 파트를 선보였는데요.


정국 본인이라고 생각할 수 없는 음색과 파워로 아주 훌륭하게 소화해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메인보컬임에도 방탄소년단에서 안무팀장, 안무과장에 이어 손가락에 꼽히는 댄서인데요.


안무실장 정도 춤을 정석대로 추기 때문에 동작 하나하나가 정확하고 깔끔한게 특징입니다.


허벅지와 둔근이 발달되어 있어 무게중심이 확실히 잡혀 있다는 평을 받곤 하죠.


이 특유의 몸매와 강한 힘에서 나오는 묵직함 덕에 무대에서 센터에 서게 될 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이에 더해 각 안무의 포인트를 잘 살려내 춤을 추는 것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무대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동시에 재미까지 더해주게 되죠.


이 때문에 센터에 가장 자주 서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손성득 안무가에 의하면 정국은 춤을 출 때 힘이 좋고, 선이 예쁘고, 자신이 뭐가 예쁜지 알고 있다고 얘기했는데요.


RM은 방탄소년단 댄스 서열 1위로 제이홉, 2위로 정국을 뽑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실제 2위인 지민은 말도 안 된다며 분노하기도 했죠.


팬들 대부분 평은 댄스라인 셋에서 제이홉은 기교, 지민은 느낌이라면 정국은 힘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데뷔 전 한 달 동안 미국으로 춤 연수를 다녀온 적이 있으며 그때 유명한 안무가들로부터 어반 스타일, 여자 댄서들이 추는 스타일, 아주 파워풀한 안무 등등 여러 가지를 배웠다고 해요.


초반에 정국이 가진 많은 가능성이 발산이 안 되어 걱정하던 차에, 손성득 안무가는 방시혁 대표의 허락을 받고 정국과 함께 미국으로 갔다고 합니다.


다녀온 후 실력이 정말 말도 안 되게 늘었다고 하니 정국의 미국 연습은 정말 신의 한수 였던 것 같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미남, 정국"








데뷔 초, 정국의 이미지는 순하디 순한 막내였습니다.


그렇게 소년스러웠던 데뷔 초에서부터 정변하여 단정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미남으로 확연히 듬직해졌는데요.


가수는 컨셉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성장에 따라 활동마다 인상이 달라지는 것이 눈에 띄는 멤버이기도 합니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분위기가 극심하게 바뀌기도 하구요.


정국은 전체적으로는 마른 편이며 탄탄한 허벅지와 반듯한 체형을 가졌습니다.


비율도 상당히 좋은 편인데 다리 길이에 비례해 앉은키가 상당히 작아서 그 때문에 단체로 앉았을 때 센터의 정국 자리만 갑자기 땅으로 꺼져 보이기도 합니다.


적당히 큰 키이며 허벅지 또한 굵은데 반바지를 자주 입지 않지만 스키니한 바지는 물론이고 적당히 핏이 맞는 바지만 입어도 몸매가 그대로 드러납니다.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타고나길 근육이 잘 붙는 체질로써 숟가락을 들거나 카톡을 하기만 해도 근육이 생긴다고 농담 삼아 얘기하는데요.


SBS 런닝맨 300회 특집에서 김종국에 의해 의도치 않게 공개된 복근과 등을 보면 정국의 탄탄한 몸을 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몸을 써서 배울 수 있는 종류의 일을 빠르고 또 매우 잘 배우는데요.


초등학교 때에는 전국 체력장에서 무려 2등을 한 적도 있다고 하니 어릴 때부터 보통이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힘도 굉장히 세기 때문에 농구 골대를 번쩍 들어 옮기는가 하면 멤버들 또한 정국에 의해 들어올려져 운반되는 장면이 종종 목격되기도 했죠.



"황금 막내 정국"








보컬, 랩, 춤, 작곡, 비주얼, 피지컬 등등 못하는게 없는 정국은 말 그대로 아이돌계 사기 캐릭터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황금 막내인데요.


예체능 모든 분야 전반에 걸쳐 배움이 빠르고 평균 이상으로 잘 해낸다고 합니다.


그림도 잘 그리고 사진도 잘 찍는 정국은 이전부터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모습이나 사진과 동영상을 찍는 걸 즐기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2016년 5월 26일 트위터에 '#정감 (정국감성)'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여러 장을 올렸고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 마냥 잘 찍어서 팬들을 놀라게 했죠.


2018년 8월 25일부터 시작된 방탄 전시회 '오,늘'에 정국의 그림이 있는데 색감이 예술적이어서 팬들을 또 한번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JK 마크가 아니었다면 정국이 그린 그림인지 전혀 모를 뻔 했다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다만 집에서는 정국이 그림을 제일 못 그린다고 하는데요.


아버지가 박신양을 그린 적이 있었는데 사진과 너무나 똑같았다고 하네요.


이렇듯 멤버들이 우리 황금막내라고 표현하며 자주 나이를 언급하다 보니, 이 과정에서 해외 팬들 사이에서 가장 자주 나이 논란이 생기는 멤버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만 세는 나이가 사용되고 그 외 세계 거의 대부분의 나라가 만으로 나이를 세다보니 그런 것인데요.


유튜브 영상 댓글 등을 보면 도대체 어떻게 1997년에 태어난 사람이 2016년 초에 20살이 될 수 있냐는 제법 진지한 질문 올린 것을 으레 하나씩은 찾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정국 인스타그램


댓글